스케치업 연습

 Unity 배우다 챕터중에 3D 연동하는게 있어서 해외사이트 돌아다니다가 Unity 와 Google Sketchup 연동해서 작업하는 걸 보고 

괜찮겠다 싶어서 배우기 시작했다.

스케치업 책을 한권 사긴 했는데 거의 대부분의 내용이 V-ray 관련 내용이라...잘못산듯.

Unity 책에선 3ds Max 로 예제를 설명하고 있긴한데... 스케치업으로 해보자는 도전 정신이 발동해서 삽질 시작. 

3D는 10년도 전에 3ds max 책 잠깐 보다가 포기. 꽤 오래전 Rhino3d 2.0 인가 Tutorial 보면서 재떨이 만들고 
따라서 해보다가 개념이 없고 어려워서 포기. 그당시엔 Rhino 책도  없어서 더 어려웠다.

스케치업을 2년전인가 잠깐 실행 해봤을때는 그냥 단순하게 집이나 가구 같은거 디자인 하는 툴로만 생각하고 넘겼었는데
이번에 차근차근 공부해보니 좋은 툴이다.

일반 적인 3D 툴들과는 차이가 많이 나지만. 용도와 목적이 서로 다른 프로그램이니까.

지금 일주일 정도 공부를 했는데 중간에 다른것도 해본다고 시간을 많이 뺐겼다.

Daz Studio 도 해보고 예전에 깔아둔 Blender 도 다시 한번 만져보고 Maxwell, V-ray, Lux Renderer도 붙여보고.

틈틈히 만들어 본 것을 올려봐야겠다.

아래 이미지는 Light 에 대해서 공부하면서 샘플용으로 만든것들. 뒤에 배경은 안깔았다.


키란디아

내 인생의 목표는 내가 하고 싶은, 좋아하는, 원하는 일만 하며 언제나 행복감을 느끼면서 사는 것이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