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7 에서 빠른 실행 (Quick Launch) 추가하기

 Windows 7 에는 이전 버전의 윈도우에는 있었던 빠른 실행 (Quick Launch) 이 제외되어있다.

 

엄밀히 말하면 추가되어있지 않다가 맞겠다.

 

필요한 사용자는 추가해서 쓰면 된다.

 

아래의 방법대로 따라해보자.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후 도구 모음 -> 새 도구 모음 을 선택한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userprofile%\AppData\Roaming\Microsoft\Internet Explorer\Quick Launch

를 입력한다.

 

입력이 끝나면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위 이미지와 같이 Quick Launch 가 추가 된 걸 볼 수 있다.

 

 

작업 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작업 표시줄 잠금을 선택해서 체크를 없앤다.

그럼 작업 표시줄이 편집 가능한 상태가 된다.

편집 가능한 상태가 되면 Quick Launch 가 들어갈 자리가 있어야 하기때문에

작업표시줄의 높이를 한단계 높여야 한다.

높이는 간단히 마우스로 작업표시줄의 위쪽 경계 부분을 끌어서 늘이면 된다.

 

Quick Launch 부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온다.

텍스트 표시제목 표시 를 차례대로 클릭한 후 체크 표시를 없앤다.

 

체크 표시를 없애면 위와 같이 된다.

 

그다음에 각 부분이 구분 되어있는 바를 마우스로 끌어서 젤 왼쪽에 위치 시킨후

원래 작업표시줄에 있던 바로가기 부분을 마우스로 아래로 끌어 내린다.

(이 부분은 초보자들은 조금 어려울 수도 있다. 여러번 하다보면 감이 올 것 이다.)

 

 

원하는 위치대로 맞춰졌다면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작업 표시줄 잠금을 선택한다.

 

모든 과정을 마치면 위와 같이 Quick Launch 가 설정된걸 볼수 있다.

키란디아

내 인생의 목표는 내가 하고 싶은, 좋아하는, 원하는 일만 하며 언제나 행복감을 느끼면서 사는 것이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